조회 수 125 추천 수 1 댓글 4
주소복사https://www.sudaho.com/talk/690744
Extra Form

굿즈가 엉터리 영어 일본식 표현이라고 MD(엠디)가 정확한 표현이라고 함

그리고 초동도 일본식 어색한 단어라고... 첫주판매량이라고 써야한대. 

신경 안써서 몰랐는데 덕질계에도 뜬금없는 일어 표현이 많이 자리잡고 있는듯 ㅡㅡ 


#일본 #영어 #엠디 #MD #표현 #신경 #덕질계 #초동 #매량

  관련 있는 추천 글

베스트 글을 향해
25%
25%
 

 
  • 호두1be31 2019-07-22 04:56

    난 굿즈라는 말 첨에 들었을때 좀 오글거렸어서 왠만하면 안써 ㅋㅋㅋ

    일본식 한자표현은 진짜 많아.. 어? 이게? 싶은거 진짜 많음

    순우리말로 순화해서 쓰자고 하는것들도 많은데

    어색해서 그런가 잘 안고쳐지는듯 

  • 호두s103 2019-07-22 11:26
    헐 첨 알았어
    엠디라고 해야겠다
  • 호두1ah306 2019-07-23 02:36
    굿즈는 영어로 goods 상품이라는 뜻으로 쓰이는 거 때문에 굿즈인 거 아니야?
  • 글쓴호두 2019-07-23 09:27
    ☞호두1ah306

    응 아니야 거긴 말그대로 그냥 물품이란뜻으로 쓰지 우리처럼 팬물품 이런개념으로 전혀 안쓴대. 그냥 공식 굿즈~ 비공식 굿즈 이렇게 표현하는거 자체가 어색하고 안쓰는 잽글리시래

    비슷한예로 텐션이 올라갔다, 스루하다~ 이런거 전부 잽글리시임
    영어로 아임텐스..하면 긴장된다, 스트레스 받는다 이런뜻인데 일본은 흥분된다 열정적이다 이렇게 씀. 하이텐션도 일본은 기분최고조란 듯으로 쓰는데 영어로는 최고긴장감 이런어조...

    스루하다도 Through 인데 원래 뜻은 ~통해서, ~를 거쳐서 이런 뜻인데 일본은 무시하다~ 읽씹하다~ 이렇게쓴다고함. 이것도 원랴 우리가ㅠ쓰던 표현은 스킵이었는데 언젠가부터 스킵해가 아니라 스루해~ 다들 이러더라.. 영어권에서도 무시하는거 스킵이라고 씀. 스루는 영어권에서 아예 무시하다는 뜻으로 안쓰임

     

    나도 이번에 공부함... 




List of Articles
번호 분류 제목 날짜 조회 수 추천 수
13401 잡담 문 못찾는원호랑 뒤에서 조용히 알려주는 창균이 ㅋㅋㅋㅋㅋ 3 2019.07.22 124 1
13400 잡담 말랑모닝 4 2019.07.22 104 0
» 잡담 헐 굿즈 엉터리 단어래 엠디라고 써야한대 4 2019.07.22 125 1
13398 잡담 아 이사진 처음봐...어디서 올라온건지 알려줄 호두!! 1 2019.07.21 114 0
13397 잡담 원호이사진 어디서 올라온지 알려줄 호두 1 2019.07.21 144 0
13396 떡밥 몬스타엑스의 개같은 하루 5화 예고 2 2019.07.21 26 0
13395 잡담 오늘 진짜 덥다 후덥지근해.. 3 2019.07.21 34 0
13394 잡담 원호 이 직캠 조회수 곧 60만이다 15 2019.07.21 252 1
13393 잡담 옆선이랑 복근이 와,,,, 6 2019.07.21 171 0
13392 잡담 그냥 워노 그리워서 블루보틀 감ㅋㅋ 9 2019.07.21 150 0
13391 떡밥 상파울로 널하다 원호 6 2019.07.21 83 2
13390 잡담 그 씨스타 선배님들 1등해서 우는데 축하해주다 걱정하던 원호 그거 언젠지 아는 호두!! 7 2019.07.21 165 1
13389 떡밥 대박 투턱곰 ost 팬이 이어붙여서 통으로 만듦 (+추가 8 2019.07.21 149 4
13388 잡담 젤리먹다가 소환되서 어리벙벙 원호 6 2019.07.21 124 2
13387 떡밥 와...... 12 2019.07.21 223 5
13386 잡담 창균이가 올린 사진엨ㅋㅋㅋ 10 2019.07.20 255 0
13385 잡담 표정 넘흐 귀여움ㅋㅋㅋㅋㅋㅋ 4 2019.07.20 100 0
13384 잡담 혹시 이거 언제 사진이야?? 8 2019.07.20 131 0
13383 떡밥 공트 #원호패션 넘나 까리 8 2019.07.20 122 2
13382 떡밥 엘르 인스타 - 원호 비하인드 컷 7 2019.07.20 121 2
13381 잡담 벌써 맛점할 시간이다 5 2019.07.20 63 0
13380 떡밥 아 진짜ㅋㅋㅋㅋㅋ 호석이 너무귀여워ㅜㅋㅋㅋㅋㅋㅋㅋㅋㅋ 5 2019.07.20 139 1
13379 떡밥 원호 탈룰라 ㅋㅋㅋㅋㅋㅋㅋ ft.부루퉁 입술 8 2019.07.20 278 6
13378 잡담 아아악 몬엑 일본 안갔으면 좋겠어 7 2019.07.20 181 0
목록 베스트
Board Pagination Prev 1 ...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... 574 Next
/ 574
서버에 요청 중입니다.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...